실손보험 안내

의료 실손보험 - 대한민국 3명 중 2명이 가입한 실손보험, 다양한 질병 및 사고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실손보험 특약

실손보험은 2018년 4월 개정되면서 악용될 가능성이 높은 항목에 대해 특약으로 구분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실손보험은 기본형과 세 가지 특약으로 구분하여 계약자가 능동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개정되었습니다.

특약에는 총 3가지가 있는데 특약 1은 도수치료, 체외충격파치료, 증식치료에 대한 특약입니다.

특약 2는 비급여 주사료에 대한 특약이며, 특약3은 비급여 자기공명영상진단에 대한 특약이니 필요하신 것만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실손보험은 위의 특약 외에도 중증질병에 대해 대비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실손의료비 특약으로도 중증질병에 대해서 보장받을 수 있지만, 보장한도가 적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큰 질병에 대해 대비할 수 있는 특약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보험료가 부담이 될 때는 특약을 적게 선택하여야 하는데요.

무리한 특약을 선택하게 되면, 보험을 중도에 해지하게 될 수 있습니다.

중도해지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특약만 선택하여야 합니다.

 

특약에 가입할 때는 자신이 가입한 보험을 확인 한 후 특약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에 가입한 보험을 확인하여야 불필요한 보험료 지출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특약을 많이 가입하면 그만큼 보장범위가 늘어나기 때문에 더 넓은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요.

그만큼 보험료가 비싸지므로 가입 전 자신이 필요한 특약인지 잘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가입 전 자신의 건강상태와 재정상태를 고려하여 장기적으로 유지가 가능하도록 계획해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효율적으로 보험을 선택할 수 있도록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고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