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인사항

의료 실손보험 - 대한민국 3명 중 2명이 가입한 실손보험, 다양한 질병 및 사고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하는 조건확인

실손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가입 직전에 5년 안에 질병 혹은 사고에 대해 과거력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특히나 중대 질병 혹은 만성질환에 대해 합병증이 생길 위험이 높다보니 가입에도 제한이 생길 수 있는데요.

현재 이러한 질병을 앓고 있지 않더라도 치료이력이 있을 때 가입이 불가능하거나, 보장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손보험은 가입자의 건강상태나, 나이에 따라 가입이 결정되는데요.

나이가 많거나, 건강상태가 좋지 않을 때는 가입에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유병력자 실손보험이 출시되어, 비교적 건강상태가 좋지 않은 분도 가입할 수 있는 보험이 있는데요.

하지만, 일반 실손보험에 비해 보험료가 비싸고, 보장내용이 좁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신이 질병에 걸린 이후에는 바로 유병력자 실손보험을 알아보는 것이 아닌 일반 실손보험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사별 가입조건이 다르다보니, 일부 보험사에서는 가입할 수 있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령이 증가할수록 질병 혹은 사고발생률이 오르기 때문에 결국 보험료가 인상되는데요.

그러므로 실손보험은 한 살이라도 젊고 건강할 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손보험 가입 시 이전 치료 혹은 검사에 대한 이력이 있는지 및 현재 질병이나 치료를 받고 있는지 등에 대해서 고지하여야 하는데요.

 

보험사에 반드시 고지해야 할 의무를 모두 알리지 않으면서 가입하시는 분은 추후 불이익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의무고지사항이 있다 하더라도 가입이 무조건 거절되는 것은 아닙니다.

보험사별 가입조건이 다르다보니, 건강이 좋지 않은 분은 가입조건을 비교하여, 자신이 가입할 수 있는 보험사를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자신이 가입할 수 있는 보험 중에서 가장 효율적인 보험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