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보험 가입요령

의료 실손보험 - 대한민국 3명 중 2명이 가입한 실손보험, 다양한 질병 및 사고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갱신 및 재가입

국민 3명 중 2명은 실손보험에 가입해 의료비에 대한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실손보험에 가입하는 이유는 질병과 상해로 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을때 발생하는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손보험이 의료비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다보니, 모든 의료비를 보장한다고 여기시는 분이 많습니다.

또한, 의료비로 지출한 금액을 전액 보장받을 수 있다고 여기시는 분도 적지 않은데요.

 

실손보험은 질병과 상해의 치료를 목적으로 지출한 의료비용의 일부만 보장합니다.

자기부담금을 제외한 나머지에 대해 보장하다보니, 전액을 보장받을 수는 없습니다.

이는 과도한 치료와 진료를 막기 위함이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실손보험은 모든 의료비용을 보장하지는 않는데요.

대표적인 예가 건강검진비용과 출산과 관련한 비용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용목적의 성형수술도 실손보험으로 보장받을 수 없지만, 치료를 목적으로 한 성형수술에 대해서는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실손보험은 보험기간이 1년인 상품으로 매년 보험료가 갱신되는 갱신형 보험입니다.

또한 15년마다 재가입을 해야하며, 재가입을 할 때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갱신은 피보험자의 연령증가, 진료비 상승, 손해율 변동 등에 따라 매년 보험료가 변동되는 것을 말하는데요.

보장내용은 변동되지 않고, 가입자가 보험사에 별도로 알리지 않아도 자동적으로 갱신됩니다.

 

재가입은 실손보험 가입자에게 15년마다 다시 실손보험에 가입할지를 확인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가입자는 재가입 시점에 해당 보험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실손보험으로 재가입할 수 있는데요.

 

재가입은 표준약관 개정 등에 따라 보장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입자가 보험사에 별도로 청약을 신청해야만 재가입을 다시 할 수 있어, 별도로 알리지 않으면 보험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실손보험은 갱신과 재가입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데요.

자신의 노후까지 보장받기 위해서는 100세 만기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