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인사항

의료 실손보험 - 대한민국 3명 중 2명이 가입한 실손보험, 다양한 질병 및 사고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노후를 대비하는 실손보험

실손보험은 젊고 건강한 시기보다 노후에 더욱 필요한 보험입니다.

왜냐하면 노후에는 면역력이 약해지다보니, 질병에 취약해지기 때문인데요.

또한 가벼운 상해사고에도 입원이 필요한 상황이 올 수 있다보니, 나이가 들수록 실손보험이 더욱 필요합니다.

 

하지만, 실손보험은 노후에는 가입이 어렵다보니, 젊고 건강한 시기에 준비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노후에도 가입할 수 있는 실손보험이 있지만, 보험료가 비싸거나 보장이 적을 수 있는데요.

노후에는 보험료가 부담되다보니, 보험료가 저렴한 상품을 선택하시는 분이 많은데요.

보험료가 저렴한 상품일수록, 보장범위가 적을 수 있으므로, 가입 전 약관을 꼼꼼하게 살펴보셔야 합니다.

일부 노후 실손보험은 골절과 작은 질병에 대해서만 보장하여, 큰 질병에 걸리거나 상해를 입었을 때는 보장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노후까지 실손보험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갱신 시 인상되는 보험료를 고려하여 보험을 가입하셔야 합니다.

실손보험은 갱신을 통해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다보니, 노후에는 부담이 더욱 커질 수 있는데요.

초기 보험료가 저렴한 상품을 선택하여야, 보험료가 인상되더라도 부담을 덜 느낄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보험료가 비싼 상품을 선택하게 되면, 이후에 보험료 부담은 더욱 커질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노후를 대비하는 실손보험을 가입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만기가 길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일부 실손보험은 보험료가 저렴한 대신에 만기가 짧은데요.

만기가 짧으면, 노후에는 보장받을 수 없어, 실손보험을 새로 가입해야 하는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후에는 실손보험 가입이 어렵다보니, 처음 가입할 때부터 만기가 긴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