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사항

의료 실손보험 - 대한민국 3명 중 2명이 가입한 실손보험, 다양한 질병 및 사고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실비보장의 준비 

또한 질병에 걸리는 일도 예측할 수 없다보니, 미리 대비를 하여야 하는데요.

질병과 상해는 미리 준비를 하지 않는다면, 이후에 경제적으로 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오늘은 질병과 상해를 준비하는 실손보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질병과 상해를 대비하는 실손보험은 지출한 의료비에 따라 보장하는데요.

암보험처럼 특정 질병에 대해 정해진 금액을 보상하지 않는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정해진 금액을 보상하지 않아서, 보장금액이 적다고 여기실 수 있는데요.

하지만, 실손보험은 지출한 의료비용에 따라 보장하므로, 지출한 비용이 많을 때는 많은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중증질병에 대해서는 실손보험의 한도가 적다보니, 보장하는 금액이 적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중증질병에 대해서는 여러 특약을 추가하는 것이 좋은데요.

보험료가 부담이 되시는 분이라면 특약을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부담이 적으신 분이라면 특약을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실손보험은 보험사의 전 상품이 갱신형 상품이므로, 갱신 시 인상되는 보험료를 주의하셔야 합니다.

보험을 처음 가입할 때 가입시기의 보험료만 생각하는 것이 아닌 이후의 보험료도 고민해보셔야 하는데요.

만약, 가입한 당시에는 보험료가 부담될 것 같지는 않지만, 갱신 후 보험료가 부담될 것 같으면 특약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실손보험은 작은 질병과 큰 질병을 모두 보장하다보니 실용적인 보험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회초년생은 다른 보험보다 실손보험을 먼저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