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주의사항

의료 실손보험 - 대한민국 3명 중 2명이 가입한 실손보험, 다양한 질병 및 사고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중복가입 확인

실손보험에 가입을 할 때는 알아볼 것이 많은데요.

그 중 첫번째는 보험료 낭비를 막기 위한 중복가입을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실손보험은 실제 지출한 금액에 대해서만 보장을 하는데요.

여러 상품에 가입을 했다고 하더라도, 지출한 금액 내에서만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암보험이나 건강보험같은 정액보장형 상품은 중복하여 보장을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쉽게 설명드리자면, 여러 개의 암보험에 가입하게 되면 더 든든하게 암을 대비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중증질병에 대해서는 암보험이나 건강보험, 특약 등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증질병에 대해서는 치료비가 많이 나오는데, 실손보험의 통원치료비 한도는 적다보니, 보장금액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즉, 보장을 받더라도 치료비가 어렵게 느껴질 수 있어, 여러 특약 등으로 대비하는 것이 좋은방법입니다.

 

여러 개를 가입하게 되면, 보장은 그대로면서, 보험료만 과도하게 나갈 수 있는데요.

하지만 중복보장을 해서 좋은 점이 있기는 합니다.

바로 중복가입을 하였을 때 보장한도가 많아진다는 점인데요.

실손보험은 입원의료비 5천만원, 통원의료비 30만원이 한도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이 통원의료비가 50만원이 나왔을 때 하나만 가입한 경우에는 한도인 30만원만 보장을 받게 되는데요.

두 개의 실손보험에 가입한 사람은 한도가 총 60만원이므로, 50만원 중 자기부담금을 제외하 나머지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평소에 의료비지출이 많다면 중복가입을 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의료비로 지출하는 금액이 많지 않다면, 하나의 실손보험만 가입하는 것이 효율적인 선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