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사항

의료 실손보험 - 대한민국 3명 중 2명이 가입한 실손보험, 다양한 질병 및 사고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실손보험 모바일청구법

이미 우리는 스마트폰을 통해서 전화통화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을 통해서 못 하는 일을 찾는 것이 더욱 어렵게만 느껴지고 있는데요.

간편하게 물건을 사며 인터넷뱅킹으로 송금을 하는 것 이미 스마트폰으로 쉽게 할 수 있는 일이 되었습니다.

실손보험금을 청구하는 것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과거에는 실손보험을 청구하기 위해서는 진료를 받은 후 청구서, 의료비 영수증 및 입원과 퇴원을 할 때 확인서와 같은 증빙서류 등을 직접 제출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바쁜 직장인들의 경우 이러한 증빙서류를 찾고 전송하는 일이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또한, 병원에서 확인서의 경우 추가비용이 있다보니 청구받는 비용보다 진단서가 비싸서 청구받지 않은 경우도 많았습니다.

 

과거의 실손보험 청구방법은 문제가 많았는데요.

팩스가 없는 분은 보험사에 직접 서류를 전달하거나 우편을 통해 전달하였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다보니 청구도 늦어지게 되었습니다.

특히, 청구서류가 부족하게 작성된 경우에는 청구가 더욱 늦어지게 되었는데요.

보험금을 받는 시기가 늦어지면서 빚을 지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보험금 청구가 복잡하다보니, 보험을 불필요하다고 여기거나, 가입한 이후에도 청구가 번거롭다고 받지 않은 분도 많았습니다.

 

최근에는 위와 같은 청구방법을 개선하기 위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나 홈페이지 등을 청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진단서 사본 제출 후 간단하게 진료영수증을 찍어서 청구하시면 보장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간혹 보안에 대한 문제점을 제시하는 분들도 많지만, 보안 문제는 점차 해결되고 있습니다.

4차 산업기술로 인해 블록체인 통합인증망 구축으로 인해 병원비 결제 내역 및 실손보험계약 정보만 있다면 청구를 더욱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보험금 청구절차가 간편해지면서, 실손보험의 가입율도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