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의료 실손보험 - 대한민국 3명 중 2명이 가입한 실손보험, 다양한 질병 및 사고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은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 및 질병 등을 보장해주는 상품입니다.

또한, 일부 보험에 가입하면 세액 공제와 같은 각종 세테크로도 활용하실 수 있는데요.

 

먼저 보장성보험에 가입하는 경우에는 연 1백만 원 범위에서 연말정산을 할 때 납부보험료 중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보험료 중에 13.2%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험을 가입할 때 보장내용과 보험료는 당연히 비교해야 되는 사항입니다.

보험을 좀 더 활용하고 싶은 분이라면, 위의 내용처럼 각종 세액공제에 관한 내용을 참고하는 것이 좋은데요.

보험을 활용할 수 있는 제도는 세액공제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있으므로 미리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단, 이러한 제도는 모든 보험에서 적용되는 것이 아닌 일부 보험에서만 적용되는데요.

보험을 가입하기 전 보험을 활용할 수 있는 제도가 무엇이 있는지를 미리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액공제 외 보험을 활용하는 제도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갑작스럽게 돈이 필요한 경우에도 은행이나 신용카드에서 대출을 받는 것 이외에 보험상품을 통해서 편리하게 대출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보험사는 중도인출제도 및 약관 대출 등이 가능한데 비교적 신청 절차가 간편하고 직접 창구에 가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특히 중도인출은 별도의 이자가 들지 않다보니, 이자부담없이 목돈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험 규정 대출에는 해지 환급금의 50%에서 90% 금액을 대출받을 수 있는데요.

중도인출제도는 적립금에서 80%에 해당하는 금액을 대출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여, 목돈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