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의료 실손보험 - 대한민국 3명 중 2명이 가입한 실손보험, 다양한 질병 및 사고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생명숲 백세 힐링센터 운영사업과 대구 중구에 대한 업무협약을 생명보장 사회공헌 재단에서 발표하였는데요.

생명보장 사회공헌 재단은 대구 중구청장실에서 생명보장 재단 조경연 상임이사와 류규하 구청장 등이 참가해서 결성하였습니다.

 

생명보장 재단은 이 협약으로 생명숲 백세 힐링센터를 대구 중구 노인복지관에 설치하였는데요.

정신적, 신체적 건장증진과 일상생활 자립을 돕는 프로그램 운영비를 남성 독거독인에게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존에도 독거노인을 돕기 위한 많은 제도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제도는 자립을 돕는 것보다는 현재의 삶을 도와주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필요한 물건을 사다주거나, 전등을 교체하는 등 자립을 위한 제도보다는 지원을 해주는 제도가 많았습니다.

지원만 해주다보니, 지원이 끊기게 되었을 때는 이전보다 더 어려움을 겪는 독거노인이 많아졌는데요.

또한, 지원을 해주는 독거노인이 많아질수록 재단에서도 많은 부담이 되었습니다.

백세 힐링센터는 자립을 위한 제도를 지원한다는 점이 다른 지원과는 다른 사항입니다.

 

현재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독거노인들이 고독사를 하는 경향이 많다고 밝혔는데요.

남성 독거노인들이 자립적 생활을 하고 이웃이나 가족과 교류를 활발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해야 사회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주장하였습니다.

 

남성 독거노인들이 생명숲 백세 힐링센터를 이용하면 앞으로 혼자서 자립을 할 수 있다고 밝혔는데요.

한 걸음 나아가 행복한 노년기를 즐길 수 있다고 밝혀, 백세 힐링센터를 이용할 것을 권장하였습니다.

 

생명보장 재단은 2016년부터 생명숲 백세 힐링센터라는 사업을 진행해왔는데요.

서울 종로, 서울 성북, 충북 청주에 이어 대구 중구에 4번째로 지어질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